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도에서 발생한 대형 열차 사고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이 사고로 최소 275명이 사망하고 1100명 이상이 다쳤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인도, 대형 열차 사고 발생
2일(현지시간) 오후 7시쯤 인도 동부 오디샤주 주도 부바네스와르에서 약 170㎞ 떨어진 발라소레 지역에서 여객열차 2대와 화물열차 1대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어요. 이 사고로 최소 275명이 숨지고 1100명 이상이 다쳤다고 인도 구조당국이 밝혔어요. 이는 1995년 뉴델리 인근에서 발생한 열차 충돌 사고로 358명이 숨진 이후 최악의 참사라고 해요.
모디 총리의 철도 현대화 노력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십억달러의 예산을 투입해 철도 현대화 사업을 추진해왔어요. 올해 인도는 선로 개선, 혼잡 완화, 신규 열차 도입 등을 위해 지난해보다 50%가량 많은 2조4000억루피(약 38조2000억원)의 예산을 투입했다고 해요.
철도 현대화, 그 이후는?
그러나 이번 사고가 발생하면서 철도 현대화 사업은 찬물을 뒤집어 쓴 모양새가 됐어요. 탈선 방지 시스템 등 열차 사고를 줄이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까지는 갈길이 멀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어요. 특히 이번 사고가 발생한 동부 철도 구간에는 자동 충돌 방지 시스템이 설치된 곳이 없다고 해요.
이번 사고를 통해 우리는 철도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이런 이슈에 대해 계속 주목하며 변화를 지켜보도록 해야겠어요.